TI, 세계 유일의 잡음 내성 솔루션으로 혁신적인 커패시티브 감지 기능 달성

TI (대표이사 켄트 전)는 무선, 전원 공급 장치, 조명 및 모터 등에서 발생하는 환경 잡음의 영향을 받지 않는 커패시티브 센서 IC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FDC2214 제품군은 잡음이 있는 경우에도 기존 커패시티브 센서 솔루션보다 60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어느 환경에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커패시티브 감지 기능을 기반으로 하여 인체 및 물체 감지를 구현할 수 있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다른 센서 기술에 의존했던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커패시티브 센서의 이점을 제공하여 개발자가 오토모티브, 소비자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 미관을 해치지 않으면서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높은 신뢰성으로 잡음 내성에 영향을 받지 않는 솔루션 구현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ti.com/capsensing-pr-kr 참조)

 

FDC2214 제품군의 고유한 협대역 아키텍처는 원하지 않는 잡음과 일반적인 환경에서 발생하는 간섭을 제거한다. 이로써 가전기기, 오토모티브 디스플레이, 온도 조절기 및 소비자 전자기기 등의 디스플레이 웨이크업 기능과 같이 실제 최신 애플리케이션에 커패시티브 센서의 이점을 제공하여 전력 소비를 줄여준다. 또한, 가까운 물체나 사람을 감지하여 충돌을 방지하는 자동 도어 또는 게이트를 위한 커패시티브 센서를 구현할 수 있다. FDC2214 IC를 사용하여 설계자는 손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비누 분사기(soap dispenser)를 작동시키고, 보다 안전한 운전을 위해 차량의 무선국을 변경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FDC2214 커패시티브 센서 제품군의 주요 기능 및 장점
- 모든 환경에서 가능한 근접 센서: 36dB의 잡음 내성을 갖는 FDC2214 제품군은 잡음이 있는 경우에도 기존 커패시티브 센서 솔루션보다 60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가정집, 사무실, 공장, 차량 및 실외와 같은 실제 환경에서 인체와 물체에 대한 향상된 커패시티브 센서를 제공한다.
- 향상된 산업용 설계: FDC2214 커패시티브 센서IC는 비전도성 재료를 통과하여 감지하므로 완제품에 구멍을 뚫을 필요가 없어 미관을 해치지 않으면서 생산 비용을 낮출 수 있다.
- 변동되는 환경 조건에서도 감지 가능한 저비용의 신뢰성 높은 솔루션 제공: FDC2214 제품군은 주변광에 민감하지 않고 검은색 및 어두운 물체의 존재를 탐지할 수 있다. 이러한 신뢰성은 비용 증가 없이 효율적으로 제공되며, 센서는 인쇄 회로 기판(PCB)의 구리, 전도성 잉크 또는 금속 조각 등  어느 도체나 가능하다. 또한 FDC2214는 원격 감지로 멀티 센서 및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여 시스템 비용을 최소화 한다.
- 센서 소형화: FDC2214 제품군은 잡음이 있는 환경에서도 높은 성능을 제공하여 개발자는 보다 작은 커패시티브 센서를 사용하여 근접 감지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

 

 

설계 시간을 단축시키는 툴 및 지원
FDC2214 제품군은 잡음 내성의 커패시티브 근접 센서 시스템을 위한 TI 디자인스 레퍼런스 디자인을 포함한 광범위한 툴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간편한 설계를 돕는다. FDC2214EVM 및 FDC2114EVM 평가 모듈은 개발자가 디바이스의 정확도를 빠르고 쉽게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I E2E™ 커뮤니티 커패시티브 센서 포럼에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료 엔지니어 및 TI 전문가와 상호 협조하고 지식을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