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업계 최초의 토탈 USB 타입-C 솔루션 발표

NXP 반도체(나스닥: NXPI)는 업계에서 가장 완벽한 USB 타입-C (USB Type-C)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인증 및 전력 공급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보다 스마트한 세계를 위해 보안 연결 기능을 제공한다. 인증 기능들은 기기에 대한 권한을 증명하고 기기의 특정 기능을 실행해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이에 따라 충전되는 기기의 수명을 최대한 보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낮은 품질의 장비 또는 비호환 제품으로 인한 안전성 위험과 장비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위조된 전원 공급 장치가 고속 충전에 사용되기 전에 감지할 수 있다.

 

NXP 반도체의 보안 인터페이스 사업부 총괄인 그레이엄 쿠니(Grahame Cooney)는 “NXP 반도체는 단일 커넥터로 데이터, 비디오, 보안 및 전력 공급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토탈 USB 타입-C 솔루션의 샘플링 단계에 착수했다”며, “이 혁신적인 기술은 소비자들이 자신의 기기에서 데이터와 동영상을 전송하는 동시에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보안 플러그 앤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보안 칩 분야의 업계 리더인 NXP는 USB 타입-C에 인증 기능을 추가해 고객들이 자신의 기기를 보다 철저하게 보호하고 USB 타입-C 에코시스템의 신뢰성, 보안 및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밝혔다. USB 타입-C 커넥터는 점차 대중화됨에 따라 기기간 연결의 새로운 표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대 10G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와 100와트 전력을 제공하는 새로운 USB 타입-C 커넥터와 케이블 기술은 컴퓨팅, 모바일 및 소비자 제품에서 증가하고 있는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기존의 타입-A와 타입-B USB 커넥터를 향상시킨 타입-C 커넥터는 방향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한 플러그 및 케이블을 제공하고, 전력과 데이터를 동시에 전송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더욱 사용하기 쉽게 설계되었다.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MHL 및 썬더볼트(Thunderbolt)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토콜도 지원한다. 양방향으로 전력이 흐르기 때문에 기기는 전력을 공급할 수도 있고 소비할 수도 있다. 또한, 타입-C 커넥터는 휴대용 기기를 위한 0.5암페어 5.0볼트부터, 고속 충전 및 전원 공급을 위한 5.0암페어 20볼트까지 확장할 수 있는 전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NXP의 토탈 USB 타입-C 솔루션 에코시스템은 마이크로콘트롤러, 고속 스위치, USB3 리드라이버(redriver), ESD 보호 및 필터링 기기, USB PD PHY, CC 로직 콘트롤러, 인증, 로드 스위치, AC/DC 전원 솔루션, MOSFET 등을 포함하고 있다. 더 많은 타입-C 제품들이 매달 발표될 출시될 것이다. NXP의 USB 타입-C 토탈 솔루션 샘플 요청이나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nxp.com/usb-type-c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