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tooth SIG, Bluetooth 개발자 스튜디오 발표

베타 버전의 새로운 개발자 키트,
Bluetooth®  기술 개발 시간을 최대 70% 감소시켜 제품 개발 속도 높여

 

Bluetooth SIG는 27일 서울 양재동 L타워에서 2015 Bluetooth 이노베이션 트레이닝을 개최하고 Bluetooth 개발자 스튜디오의 베타 버전을 발표했다. Bluetooth 개발자 스튜디오는 획기적인 소프트웨어 기반 개발 키트로 개발자들이 Bluetooth 기술을 학습하는 시간을 줄여주며 제품 개발 속도를 눈에 띄게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매년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는 Bluetooth 이노베이션 트레이닝 행사는 Bluetooth 기술을 처음 접하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Bluetooth 개발자 스튜디오를 활용한 Bluetooth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심도깊은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 소개되는 Bluetooth 개발자 스튜디오는 IoT 개발에 있어 신참 개발자부터 고참 개발자까지 Bluetooth 기술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스티브 헤겐데퍼(Steve Hegenderfer) Bluetooth SIG 개발자 프로그램 이사는 “Bluetooth SIG는 툴 및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해 개발자들의 학습 시간을 감소시키고 더욱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제 Bluetooth 개발자 스튜디오는 정점에 올라섰다”라고 밝혔다. 또한 “Bluetooth가 업계에 이러한 툴을 제공함으로써,개발자, 혁신가 또는 IoT에 관한 아이디어가 있는 모든 사람들은 더욱 신속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제품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을것이다”라고 설명했다.

Bluetooth 개발자 스튜디오는 시각적인 GATT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디버깅 툴로서, Bluetooth 기술에 대한 학습시간을 50%이상 감소시키며 지침서 및 코드 샘플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바로 개발을 시작할 수 있게 한다. 주요 사용자 및 베테랑 Bluetooth 개발자들의 의견에 따라, 툴셋은 개발 시간을 최대 70%까지 단축시켜줄 수 있다. 개발자들은 Bluetooth 개발자 스튜디오의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통해 필요로 하는 Bluetooth 프로파일을 검색하고 이를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다. 툴은 Bluetooth 칩, 모듈, 제공업체 등 제 3의 솔루션으로부터 자동적으로 코드를 생성하고 시각적 그리고 물리적 디바이스 옵션을 테스트할 수 있다. 

 

헤겐데퍼 이사는 “올해에만 벌써 30억 개 이상의 Bluetoothh 디바이스가 출시되었으며 이는 안전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는 것이 전세계 개발자들에게 최대 우선 순위임을 나타낸다. Bluetooth 개발자 스튜디오는 고객에게 ‘단순한 일’ 과 같은 실행요소들을 더욱 쉽게 지속적으로 창출하게 한다. 개발자들은 또한 해당 툴을 통해 더 큰 규모의 Bluetooth 개발자 커뮤니티와 실행 사례를 공유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레퍼런스 디자인을 공유할 수 있으며 다른 개발자들이 이용하거나 개발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이용 사례를  발표 할 수도 있다”라며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