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시스템, HD 화질의 휴대형 열화상 카메라 출시

전세계 열화상 카메라 시장점유율 1위인 열화상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 한국지사(FLIR Systems Korea, 한국 대표: 앤드류 칼톤 타이크)는 오늘 산업용 설비와 건물 진단용으로 설계된 프리미엄급 열화상 카메라 FLIR T1040을 출시했다. T1040은 탁월한 측정 성능과 선명한 화질, 빠른 응답속도를 특징으로 하는 휴대형 HD(High-Definition) 열화상 카메라이다. 신제품은 과열 부분을 신속하게 탐지하여 정확한 온도를 측정함으로써 사용자의 업무 효율을 크게 높여준다.

T1040은 업계 표준 감도보다 2배 높은 1024 x 768 픽셀의 비냉각 적외선 센서를 탑재하여 탁월한 화질을 제공한다. 여기에 FLIR 비전 프로세싱(Vision ProcessingTM) 기술이 추가되어 분해능이 더욱 향상되었다. FLIR 비전 프로세싱 기술은 플리어 고유의 울트라맥스(UltraMaxTM) 고해상 이미지 처리 기술과 최대 분해능의 열화상 이미지 위에 숫자나 라벨 같은 중요한 시각적 세부사항이나 윤곽선을 덧입히는 플리어의 MSX® 이미지 개선 소프트웨어 특허 기술을 결합한 것이다. 이러한 첨단 이미지 처리 기술 덕분에 T1040은 컴팩트한 휴대형 시스템이면서도 최고의 화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HD 열화상을 구현하려면 고정밀 광학 시스템이 필요하다. T1040에는 동급 최고 성능의 렌즈가 사용되었으며, 플리어의 OSXTM 정밀 HDIR 광학 기술이 적용되어 뛰어난 화질과 넓은 촬영 범위를 제공하며, 업계 표준 렌즈보다 2배 더 먼 거리에서도 정확한 온도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동적 수동 초점과 연속 자동 초점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새로운 초점 시스템도 지원한다.


플리어시스템의 앤디 타이크(Andy Teich) 회장겸 CEO는 "T1040 출시를 통해 플리어는 프리미엄 서모그래피 분야의 한계선을 한 번 더 끌어올렸다"면서, "이 신제품을 위해 플리어는 진정한 슈퍼 HD 광학 시스템을 새로 설계했을 뿐 아니라 역대 가장 정밀한 온도 센서를 개발했다. FLIR T1040은 전문가들이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데 필요한 모든 툴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FLIR T1040은 현재 플리어시스템 한국지사 또는 일부 대리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flir.com/T1040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