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보호 기능을 통합한 지능형 전력 모듈 MIPAQ Pro 출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지능형 전력 모듈(IPM) 신제품인 MIPAQ™ Pro를 출시했다. MIPAQ™ Pro는 풍력발전, 태양광, 산업용 드라이브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다양한 유형의 컴팩트한 인버터 디자인을 위한 “올인원” 솔루션이다. 완벽한 검증과 테스트를 거친 MIPAQ Pro는 IGBT, 게이트 드라이버, 방열판, 센서, 디지털 제어 장치, 디지털 버스 통신을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하나의 디바이스에 통합하였다. 고성능 서브시스템을 통합함으로써 높은 전력 밀도를 달성할 뿐만 아니라 넓은 SOA(safe operating area)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혁신적인 기능들을 통합함으로써 새로운 방식으로 IPM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고 이와 더불어서 높은 수준의 모듈화, 설계 유연성, 보안성을 제공한다.

 

IoT(사물 인터넷)에서 구현되는 보안성과 신뢰성이 뛰어난 시스템 디자인을 위해서는 인증(authentication)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이유에서 MIPAQ Pro는 인피니언의 보안 컨트롤러를 통합하였으며, 인피니언의 인증서가 임베디드 되어 정품 부품의 인증을 가능하게 한다. 개별 인증을 저장함으로써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IPM을 인증할 수 있다. 그럼으로써 단기간 뿐만 아니고 더욱 중요하게는 장기적으로 정품 시스템에 대해서 품질과 신뢰성을 보장한다. 전력 스테이지를 인증할 수 있으면 시스템 업체에서 판매가 일어난 후의 사후 비즈니스를 통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또한 유용하다.

 

또한 MIPAQ Pro는 뛰어난 보호 기술들을 제공한다. 출력 전류(Iout), DC 링크 전압(UDC), PCB 온도(TPCB), 스위칭 주파수(fSW) 등을 비롯한 모든 주요 동작 파라미터들을 면밀하게 모니터링하고 해당된 경고 신호들을 발행한다. 뿐만 아니라 IGBT와 다이오드의 동작 온도(Tvjop)를 지속적으로 계산하고 모니터링한다. 그럼으로써 IPM이 지정된 한계범위 이내로 안전하게 동작하도록 한다. 이와 같은 지능적인 보호 기능들을 통합하였을 뿐만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의 가동 시간을 크게 연장시킨다. 또한 디지털 버스 통신을 통해서 빠르게 적응이 가능하며, 옵션 슬롯을 이용해서 신호를 필요에 맞게 적응할 수 있다. 그럼으로써 시스템 업체들이 빠르고 매끄럽게 설계 작업을 할 수 있으며, MIPAQ Pro를 이용하여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출시 기간을 앞당길 수 있다.

 

MIPAQ Pro는 모듈러 방식의 확장 가능한 인버터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대 4개까지 새로운 IPM을 병렬로 연결하여 최대 7MW까지 높은 전력대를 지원할 수 있다. 지연시간 설정을 조절하여 전체적인 인버터 셋업을 밸런싱할 수 있으므로 수월하게 병렬로 연결할 수 있다. 이들 새로운 IPM 제품들은 1200V 또는 1700V 블로킹 전압으로 하프 브리지 구성으로 제공된다. 또한 소형화된 풋프린트 크기로 높은 출력 전력을 제공한다. 최대 2400A의  전류를 제공하므로 컴팩트한 인버터를 달성할 수 있다. ModSTACK™ C 같은 이전 솔루션에 비해서 전력 밀도를 35퍼센트까지 높이고 있다. 이들 새로운 고전력 IPM은 공냉 방식뿐만 아니라 수냉 방식도 이용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