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IoT용 1080p 비디오 개발 키트 출시

에너지 효율 혁신을 선도하는 온세미컨덕터(Nasdaq: ON; www.onsemi.com)가 저전력 비디오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용 오픈 이미징 플랫폼을 출시했다. MatrixCam™ 비디오 개발 키트 (VDK) 를 채택하면 IoT 제품에 특별히 비디오 기능을 추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OEM 회사들에게는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시켜 준다. 이 제품의 응용분야는 홈 자동화 시스템, 빌딩 출입 시스템, 영아용 모니터, 최첨단 조명 컨트롤 및 스마트 기기 등 다양하다. MatrixCam 비디오 개발 키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설계 가이드 등은 온세미컨덕터와 파트너사들의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MatrixCam VDK는 스마트 스트리밍을 가능하게 하며 블루투스 저에너지 (BLE)에 의해서나 모션 감지 통합 수동형 적외선 센서만으로 제품을 가동되도록 한다. 웨이크업 된 후의 푸시 통보는 관련 휴대용 기기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등)로 전달되어 사용자에게 라이브 스트림 (혹은 스틸 이미지)으로 알림 기능을 보여준다. 이 개발 키트는 아마존 웹 서비스나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과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들과도 연결 될 수 있으며 주문형 비디오와 라이브 스트리밍 모두를 지원한다. 그뿐 아니라 간단한 웹 기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서나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설정도 가능하다.

 

다양한 상호 연결성 옵션들은 와이파이(802.11b/g/n), 이더넷 (10/100 메가비트/초) 및 BLE 등을 포함하는 MatrixCam 플랫폼에 내장된다. 이 키트는 1928 (V) X 1088 (H) 해상도의 액티브 픽셀 어레이로 낮은 조도에서도 안정되게 작동하는 업계 유수의 온세미컨덕터 AR023Z 1/3인치 포맷 CMOS 이미지 센서를 갖추고 있다.

 

"MatrixCam 비디오 개발 키트는 바로 생산에 들어갈 단계의 IoT 제품을 위한 완벽한 카메라 솔루션” 이라고 언급한 온세미컨덕터의 자동화 이미징 및 스캐닝 부분의 IoT 프로덕트 라인 매니저인 라디카 아로라 (Radhika Arora)는 “이 최적화된 플랫폼은 당사의 우수한 이미징 기술을 집약한 것으로 고객사들이 IoT 시장에 최신의 고부가 기술 솔루션을 내놓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