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새로이 맞춤화된 POF/HPCF 케이블 어셈블리와 하네스 및 무료 온라인 구성 툴 출시

튼튼하고 비용 효과적 솔루션으로 최대한의 의료용 광 케이블 유연성을 부여하는 한편 제품 선택 프로세스 간소화

한국 몰렉스 (대표: 이재훈, www.korean.molex.com)가 최근 완전 맞춤형 플라스틱 광섬유(POF) 및 하드 폴리머 클래드 파이버(HPCF) 어셈블리 및 하네스를 출시했다(하이브리드 POF 포함). 안정적인 저비용의 솔루션인 이 어셈블리 및 하네스는 진단 조영 등의 의료 용도, 광 센서 또는 데이터, 엑스레이 기기 및 치과 장비 등 갈바닉 절연 목적의 데이터 및 광 케이블 설계에 유연성을 부여한다.
 
중단거리 데이터 통신용으로 적합한 Molex Polymicro 200/230 PolyClad® Optical Fiber는 임상 센터와 병원 등에서 액체, 화학 물질, 방사능 노출 등의 혹독한 조건을 잘 견딘다. 이 제품은 고객이 정확히 필요로 하는 어셈블리와 하네스를 파악하도록 설계된 강력한 무료 구성 툴과 함께 제공된다. 
 
몰렉스의 미카엘 마리(Mickael Marie) 유럽 사업 총괄 매니저는 “의료 기기 설계자는 커넥터 타입, 재킷 소재와 색상, 온도 범위, UL 인증, 케이블 길이와 허용 공차, 개구 수와 섬유 사이즈에 맞도록 POF 어셈블리 및 하네스를 지정할 수 있다”며 “Molex SMI 커넥터뿐 아니라 여러 다른 제조사들의 커넥터와 모두 호환되는 이 케이블 POF 어셈블리 및 하네스 제품은 경쟁력 있는 가격에 특정 용도의 필요 사항들에 맞추어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Molex POF 케이블 어셈블리 및 하네스는  -55 ~ +105°C의 혹독한 온도 환경을 견딜 수 있다. 또한 여러 제조사들의 폴리머 및 금속 커넥터와 호환되므로 비용 절감을 위한 부품 선택이 가능하며 삽입 시 손실도 적은 편이다. 엔지니어들은 색상 코드가 부여된 케이블 재킷을 통해 현장에서의 연결 작업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광섬유 어셈블리 구조를 가진 Molex POF 케이블 어셈블리 및 하네스는 센서 용도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몰렉스의 엄케 퀘스터(Imke Kuester) 사업 개발 팀장은 “통상적인 감쇠량이 각각 10 ~ 6 dB/km 이하로 650 ~ 850 nm에서 최적화된 Molex PolyClad 200μm 하드 폴리머 클래드 파이버는 업계 표준인 150 kpsi를 훨씬 상회하는 인장 강도를 지니며 높은 유연성을 위한 최소 굽힘 반경을 갖추고 있다. 200/230 PolyClad 파이버는 탁월한 성능과 함께 품질을 저하시키고 수명을 단축시키는 혹독한 온도, 화학 물질 및 방사능에도 잘 견딘다”고 설명했다. 마리 유럽 사업 총괄 매니저는 이와 관련해 “고객사들은 이 완전 맞춤형 케이블 또는 하네스 솔루션의 직접 구매를 통해 별도의 벤더를 통하지 않고도 쉽게 소싱이 가능하므로 공급망을 간소화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Molex 는 글로벌 안전 표준에 부하도록 UL 과 LSZH 인증을 받은 케이블인 완전 맞춤형 POF 및 PolyClad 어셈블리와 하네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molex.com/link/pof.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성 툴에 관한 안내는http://www.molex.com/molex/family/POF-HPCF_configurator.jsp에 있으며 기타 제품 및 업계 솔루션에 관한 정보를 수신하려면www.molex.com/link/register에서 Molex e-nouncement 뉴스레터 구독 신청을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