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유연성 높은 6-전원 씨퀀서 출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지사장 홍사곽)는 6개의 전압 레일을 위해 EEPROM이 내장된 프로그램 가능한 전원공급장치 씨퀀서 및 전압 수퍼바이저(제품명: LTC2937)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TC2937은 프로세서에 손상을 주지 않도록 매우 정확하고 복잡한 씨퀀싱 기능을 요구하는 FPGA/ASIC/마이크로프로세서 PoL(point-of-load) 전원장치를 정확하게 감독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LTC2937은 프로그램 가능한 순서로 전원장치를 켜고 끄며, 조절 가능한 시간 지연을 이용하거나 이벤트 자격을 제한하고 결정하는 과정(예: 전압 임계값 크로싱)으로 구분된다. 일단, 씨퀀스에 의해 턴온 된 전원은 ±0.75% 정밀 저전압 및 과전압 임계값으로 모니터된다. LTC2937은 유연성이 높고 정밀한 전원 씨퀀싱과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가용성의 컴퓨터 및 서버, 네트워크 라우터 및 스위치, 기업용 데이터 스토리지 시스템 및 통신 장비에서 전원공급장치의 까다로운 씨퀀싱 및 허용오차 요건을 충족시킨다.
LTC2937은 독자적이며 유연성이 우수한 씨퀀싱 기법을 채택하여, 1,023 가지의 가능한 씨퀀스 위치 어느 곳에서든 전원을 턴/오프시킨다. 씨퀀스 위치는 제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전원공급장치들이 차지할 수 있다. 비어 있는(또는 이미 확보된) 씨퀀스 위치에 보드 설계시 전원 공급장치를 추가할 수 있다. 간단한 단일 와이어 연결을 통해 300개 전원까지 확장된 씨퀀싱을 위해 최대 50개의 LTC2937을 동기화할 수 있어, 보드 라우팅을 단순화시킨다. 씨퀀싱은 여러 대의 LTC2937 사이에서 쉽게 인터리브 된다.
I2C/SMBus 디지털 인터페이스는 씨퀀스 위치 및 지연, 수퍼바이저 임계값, 오류 반응 및 시스템 상태에 대해 레지스터 구성과 리드백(read back)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임계값은 6V 이상 및 네거티브 전압 전원공급장치에 적합한 조절 가능한 범위를 포함해 3가지 범위 설정에서 0.2V ~ 6V 사이에서 8비트 프로그램이 가능하다. 오류는 내장 EEPROM에 저장되어, 디버그 및 오류 분석 속도를 높여준다. LTC2937 레지스터 구성은 LTpowerPlay™ 개발 환경을 통해 달성될 수 있으며, 자동 동작을 위해 소프트웨어 코드를 써야 할 필요성이 사라진다. 이 디바이스는 12V 중간 버스의 파워를 직접 끌 수 있으며, 외장형 스텝다운 DC/DC 컨버터의 공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리셋 출력의 해제 지연은 프로그램할 수 있으며 리셋은 보드 마진 테스트 기간 동안 기능을 차단시킬 수 있다. 잘 조절된 3.3 V 출력은 네거티브 공급장치를 모니터하기 위해 레벨 시프트가 가능하다.
0°C ~ 70°C 상업 및 -40°C ~ 85°C 산업용 온도 범위로 규정된 LTC2937은 28핀 5mm x 6mm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디바이스 샘플과 평가 회로 보드는 온라인이나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해당 지역 사무실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프로그램한 디바이스는 에서 www.linear.com/program이용 가능하다. 상세 정보는 www.linear.com/product/LTC2937참조.

 

제품특징: LTC2937 
- 6개 전원을 위한 타임 & 이벤트 기반 씨퀀싱
- 6개 입력을 위한 UV & OV 감독
- 보장된 임계값 정밀도: ±0.75%
- 레지스터 구성 & 리드백을 위한 I2C/SMBus 인터페이스
- 비휘발성 구성 & 오류 로그를 위한 EEPROM
- 300개 전원공급장치의 캐스케이드 가능한 50개 디바이스 
- LTpowerPlay™ GUI 지원 
- 자동 동작을 위한 소프트웨어 코딩이 필요 없음
- 디바이스 전원 공급 범위: 2.9V ~ 16.5V
- 프로그램 가능한 리셋 출력 지연
- 28핀 5mm x 6mm QFN 패키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