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를 품은 아두이노? 코코아팹 오렌지보드 BLE 단품팩 출시!!

안녕하세요~


이번 주 서울 하늘은 미세 먼지로 인해 맑은 햇살을 보기 힘들군요 ㅠ_ㅠ

하지만 여느때 보다 서늘한 바람은 완연한 가을의 한자리에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상큼한 녀석을 하나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무엇인고~ 하니!! 

올 상반기  한국형 아두이노라는 파격적인 타이틀을 걸고 , 메이커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던 코코아팹의 오렌지보드의 후속 모델인 오렌지보드 BLE 팩 입니다. 애초에 아두이노 UNO 보드를 모티브로 개발된 오렌지 보드에 블루투스를 얹어 , 좀더 스마트 하고 획기적인 모습으로 찿아온 오렌지보드 BLE팩 ! 그 톡톡튀는 매력속으로 한번 빠져 보겠습니다.

 

 

 

 

보통 사람이나 물건을 볼때 호감이냐 비호감이냐를 판단하는건 바로 첫 인상이 아닐까 합니다. 보시다 시피 블루투스를 상징하는 푸른색 테마와 오렌지보드의 독특하고 진한 색감이 깔끔하고도 심플한 모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상자 크기는 손바닥 반도 않되는 사이즈에 무게도 상당히 가볍습니다.

 

 

 

 

오렌지 보드랑 사이즈도 똑같네요 ^^

상자는 반조립 형태의 페이퍼 패킹으로 되어 있으며, 경우에 따라 다시 접어서 휴대 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오렌지보드 BLE 보드 한개와 , USB케이블 입니다.  별것 아닌데 이쁘네요 ㅎㅎ

코코아팹 제품들을 보면 여러모로 포장과 구성품에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 보입니다 . USB 케이블은 기존에 대부분 가지고 계신 5핀 MICRO USB케이블 이면 똑같이 사용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용!

 

 

 

 

 

 

 

 

오렌지보드 BLE는 쉽게말해 아두이노 UNO 의 기능과 쉴드를 이용한 블루투스 모듈의 인터페이싱을  온보드 형태로 합체 했다는 점에 있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 보더라도 시중에 판매되는 아두이노 오리지널 UNO 보드와 블루투스 쉴드 , 그리고 블루투스 모듈을 모두 합한 가격 대비 약 50%정도의 가격입니다. 그렇다고 성능이 떨어지냐?  ㅎㅎ 천만에요  오렌지보드 BLE 팩은 최신 블루투스 4.0 을 지원하며 , UNO 보드와 성능 또한 동일합니다.

 

 

 

 

 

 

 

또하나의 가장큰 특징이 바로 블루투스 ON/OFF 스위치 기능이 있다는 것 입니다.

별도의 명령 없이 , 기능 제어 버튼에 따라 끄고 켤수 있으니 매우 간편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렌지보드 BLE는 국내 기술로만든 국산제품이라는 타이틀과 , 사용자의 손끝이 닿는 모서리나 후면부 등을 모두 안전하게 가공하여 타제품에 비해 품질과 안정성이 우수한 제품으로도 정평이 나있습니다. 또한 납,카드뮴,수은 같은 유해 물질 사용을 제한하는 EU 사용제한 지침 RoHS 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빠트릴 수 없는 부분이 바로 본체의 성능과 스펙이죠 ? 

 

 

 

 


 

블루투스 칩은 4.0을 지원하는 nRF51822 을 적용했군요! MCU는 기존과 동일한 ATmega 328P 를 탑재 했습니다.

 

 

 

 

 


 

출시 당시 많은 분들이 "한국형 아두이노?" 그게뭐 특별한가 ?  뭐가 달라?  라는 의문점 으로 질문들을 보내 오셨지만

오렌지 보드의 상품성과 컨텐츠는 알게모르게 이미 많은 분야에서 선호 하고 있습니다.

물론 처음과 다르지 않다는 선입견이 있을 지라도 ,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가격적인 매리트로 본다면

이또한 한국형 아두이노의 특징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


블루투스를 아두이노 보드에 따로 결합하여 , 코딩을 하던 시절은 이미 옛날 이야기 인지 모릅니다.

실용성과, 기능성을 한번에 통일한 오렌지 보드 BLE 팩!! 또어떤 시리즈가 출시 될지 정말 궁금하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오렌지보드 BLE팩 구매하기 : http://www.icbanq.com/P005724409/S

신고


티스토리 툴바